좋은 삶/새알심2008. 4. 9. 10:52

어떤 사람이 아마추어 별자리 연구가에게 자신의 운명에 대해 물었다. 아주 젊은 사람이었고 운명같은 것은 믿지 않지만, 갑작스러운 사직으로 낙심해있을 때라 '그냥, 재미로~~' 하는 심정이었다.

"당신은 불사조같은 사람이로군요. 비행기 사고가 나서 탑승객이 모두 사망한다해도 당신은  기어이 살아서 돌아올 거에요."

거기까지 말하다 말고 갑자기 별자리 연구가의 얼굴이 흐려졌다.
"그런데 당신은 그렇게 불사조같이 살수도 있지만 비명횡사할 지도 몰라요."

"비명횡사라구요? 어떻게 불사조같은 운명과 비명횡사의 운명이 한 사람의 운에 같이 들어있을 수가 있지요?"

"원래 별자리라는 것이 모순되는 운명이 한꺼번에 들어있답니다.
굉장한 성공과 굉장한 실패가 같은 괘에 들어있기도 하고, 이렇게 장수와 비명횡사가 함께 들어있기도 하지요.
잊지말아요. 운명을 결정하는 것은 그 때 그 때 당신의 선택에 달려있답니다."

그 말을 들은 사람은 그 때부터 자신의 인디언식 이름을 fate-maker '운명을 만드는 사람'으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 구변경연 오현정의 글 중에서 인용 --
Posted by 미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앨리스

    변경연 사이트에서 못봤는데, 마침 오늘의 저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네요. 실은 아는 사람이 사주를 볼 줄 안다고 하고서는 제 사주에 72살까지 산다고 그러는거예요.. 사실 믿지는 않지만 그런 엄청난 얘기를 생전 처음 듣고 보니, 어찌나 신경이 쓰이던지요..ㅋㅋ 이젠 정말 믿지 말아야겠어요^^ 근데, 사람의 생명에 대해 아무리 철학책에 나온다지만 이렇게 함부로 얘기해도 되는건지 모르겠어요..어쨌든 명석님 펌글 덕에 마음이 다소 안정되어 갑니다 ㅎㅎ 즐거운 주말 되세요.

    2008.04.11 12:51 [ ADDR : EDIT/ DEL : REPLY ]
    • 미탄

      왜 오래도록 주역공부 하신 분도 말씀하시던걸요.
      자신감없는 사람이 철학관에 온다구요. 누구인지 그 분이 정말 경솔했네요. ^^

      '굉장한 성공과 굉장한 실패가 한 별자리에 들어있다'는 표현을 보는 순간, 가슴이 철렁했답니다.
      그리고 그 커다란 차이를 결정짓는 것이,
      '인생에 대한 태도'라는 것을 알게 된 나이.ㅜㅜ

      지금부터라도 조심조심 삶을 두려워하며
      차근차근 해 나가기로 마음먹었답니다.
      성공하는 분들은 젊어서부터 깨달은 그 법칙!

      2008.04.11 15:44 [ ADDR : EDIT/ DEL ]